top of page

대피소 규약

N              O               T               I               C              E

잠수와 하차가 없도록 신청서 제출 전 본인의 상황, 일정 및 역량을 충분히 고려하길 바라며,

총괄진은 규칙을 숙지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 바란다.

대피소 내 생존자 준용 규약

▶ 본 커뮤의 정식 명칭은 생매장이며,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극시리 좀비 아포칼립스 트위터 커뮤이다.

▶ 생매장은 위조지폐(@A_dnlwhwlvP), 김서남(@kimseonam), 청한솔(@ChungHanSol01), 권빵(@KwonPPang) 의 2차 지인제 커뮤니티다.  스탭진들의 2차 지인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외부인은 받지 않는다.

 

▶ 본 커뮤에 등장하는 지명, 인물, 단체, 사건은 현실과 아무런 관계도 없다.

▶ 본 커뮤의 나이 제한은 03이다. 빠른 도 받는다.

▶ 합발제이며 최소 인원은 25명, 최대 인원은 30명이다.

▶ 현실적인 머리카락 색과 피부색, 눈 색을 지향한다 (염색과 렌즈 또한 지향한다).

▶ 커뮤의 배경이 한국의 가을, 10월인 만큼 계절에 맞는 복장을 지향한다.

▶ 캐릭터 나이에 제한은 없으나, 특별한 설정 없이 캐릭터의 나이에 맞지 않는 설정을 짜거나 스탯 분배를 하는 것은 금지된다. 

▶ 배경인 한국이 단일국가이기 때문에 외국인, 혼혈 캐릭터는 소수 합발 요소가 될 수 있다.

▶ 희귀한 직업군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은 소수 합발 요소가 될 수 있다. 

▶ 캐릭터 모두 구면인 설정이다. 모두와 친하진 않아도 이름과 기본적인 정보는 다들 알고 있으며,
     따라서 선관은 대피소로 대피하기 전 관계만 허용된다.

▶ 심한 먼치킨, 중 2병, 커뮤의 분위기를 망치는 캐릭터는 금지된다.

신청하기 전 안내사항

▶ 본 커뮤니티의 배경은 10월이지만 시간과 날짜는 리얼타임제로 흘러간다.

▶ 이벤트나 조사 진행 중 본인의 캐릭터가 다치거나 사망할 수 있다.

▶ 이벤트 진행 중 잠수를 타거나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을 시, 캐릭터가 죽거나 부상을 입을 수 있다.

▶ 생매장의 장르가 극 시리어스이니만큼, 짤방, 단타, 자음 남발 및 메타 발언은 금지한다. 적발 시 경고가 한번 주어진다.

▶ 고관록은 인트로 이후 일상 기간과 엔딩 후에 허가된다. 러닝 기간 도중의 낚고는 금지되지만, 엔딩 이후에는 자유롭다. 

▶ 러닝 기간 도중 자살로그나 자해로그를 업로드하는 것은 금지된다. 적발 시 경고가 주어진 후 삭제 처리된다.

▶ 이벤트 조사 도중 일부러 트랩에 걸리려고 시도할 시, 경고가 한번 주어진다.

▶ 오너 계정에서 정보 공유, 추리, 등등 커뮤니티 내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중계하는 것은 친목으로 간주되어 적발 시 경고가 한번 주어진다. 

▶ 경고가 두 번 이상 주어질 시 제명 처리된다.

▶ 러닝 중, 러닝원들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조기 엔딩을 볼 수도 있다. 따라서 행동과 결정을 하기 전 충분한 고민을 하길 바란다.

▶ 공지사항을 다 읽었으면 비설란에 있는 문제의 답에 죽어가는 세계의 마지막 생존자들. 을 입력하라.

​기타 커뮤 기본예절은                                                                      을 따릅니다.

러닝 중 주의사항

Trigger Warning: 살해, 상해, 욕설, 텍스트 고어, 자살

[이벤트기간]

 

3일의 일상기간 이후 남은 7일동안은 여러가지 험난한 위기가 생존자들을 기다리고있다.

이 이벤트들에 참가하지 않을 시 캐릭터에게 큰 불이득이 있을 수 있고, 이벤트 진행 도중 랜덤으로 생존자에게 디메리트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자. 이 위기들을 이겨내고 살아남는 것이 생존자들의 최종 목표이다.

 앞서 한 언급한 이벤트는 대부분 DM 조사로 이루어진다.
조사 자체는 이벤트 기간이 아니더라도 그 어느 때든 가능하지만, 특정 MPC의 허락 없이는 조사를 나갈 수 없으며 이벤트 기간 때에 이루어지는 조사는 엔딩에 영향을 미친다.


*20:00시 이후부터 다음날 6:00시까지는 좀비들이 매우 활발히 움직이기 때문에 대미지가 낮보다 몇 배 더 크니 주의할 것.

 

[물품]
 생존자가 들고 다닐 수 있는 물품의 무게는 한정되어있다. 생존자들은 모두 대피소에서 기본 지급하는 가방을 가지고 조사를 나가게 되며, 그 가방이 견딜 수 있는 무게는 35이다. 만약 소지품에 가방이 있거나 조사 중 다른 가방을 발견하게 된다면 가방이 바뀌고 

들고 다닐수 있는 무게는 늘어난다.

 

그렇게 가지고 돌아온 물품들은 특정 MPC가 관리하는 물품 창고에 저장되게 되며, 대피소 내에만 있다면 언제든지 그 특정 MPC에게 말을 걸어 물건을 꺼내고 넣을 수 있다.


[적과의 조우]


1) 전투
- 전투가 시작되면 생존자와 적의 거리가 자동으로 계산되고, 거리가 0이 되기 전엔 적에게 원거리 공격을 가할 수 있다. 그리고 거리가 0이 되면 서로 근거리 공격을 주고받으며 전투가 속행되고, 패배한 쪽이 사망한다. 이긴 쪽은 소정의 전리품을 받을 수도 있다.


2) 은신
- 은신을 선택할 경우 빠르게 근처에 몸을 숨길 수 있는 곳을 찾아 숨어야 한다. 어떤 행동을 취하고 숨었냐, 어디에 숨었냐에 따라 성공 확률이 다르며 실패할 시 대미지를 입거나 자동으로 전투에 돌입하게 된다.


3) 기습
- 적이 생존자를 못 알아챘을 때에만 있는 선택지이며, 공격과 은신 둘 다 성공해야 하고 실패할 시 손해가 많은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방식이다. 어떤 방식으로 습격하냐에 따라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이 달라진다. 성공할 시 전투보다 더 많은 전리품을 얻을 수 있다.

기본 스탯

러닝 중 꾸준히 변동이 일어나는 스탯이다.

분배할 수 있는 추가 수치는 150. 기본 수치는 200이며 추가 수치를 다 분배하지 않거나, 아예 분배하지 않는 것이 가능하다.

조사를 나가고 돌아와야 아래의 스탯 현황이 업데이트 되며(조사 도중에는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

아래의 스탯 중 하나라도 0이 되면 사망하니 주의할 것.

조사

일상/이벤트

사망

1) 대피소 내

 대피소 내에서 사망할 시 MPC의 손에 끝을 맞이하게 되며(자신의 손으로 끝내길 원하는 생존자가 있다면 그 역할은 누구에게나 넘겨질 수도 있다). 그 후에 곧바로 독백계에 사망 알림이 뜬다. 

2) 조사

 조사 도중 사망할 시 그대로 좀비가 되어 그 주변을 방황하며, 타 생존자가 발견하지 않는 이상 사망 알림도 뜨지 않고 행방불명 상태가 된다. 찾고 난 뒤 죽여야만 사망 알림이 뜬다.

체력

제력이 0이 되면 바로 즉사하여 좀비의 식량이 되거나 친구가 된다.

외상과 감염을 조심하고 충분한 음식 섭취와 정신력 회복을 반드시 명심할 것.

포만감

충분한 음식 섭취가 필요하다. 오랜 시간 배고픔에 처하면 여러 가지 불량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예를 들면 장 감염 또는 체력 회복 저하, 심하면 아사로 이어지는 심각한 기황까지.

외상

외상은 감염을 초래할뿐더러 심할 경우 일시적으로 최대 생명력이 줄어든다. 격렬한 전투 후에 꼭 붕대로 상처를 잘 감아주자. 자칫하면 과다출혈로 쇼크사 할 수 있으니.

감염

감염의 종류에는 장감염, 호흡기 감염 및 외상감염이 있다. 감염이 심각해질 시, 전투시에 체력이 배로 줄어들어 좀비보다 위험할 수 있으니 약물 또는 페니실린으로 제때에 치료할 것.

정신력

좌절, 피로, 굶주림 및 질병 모두 정신력에 영향을 주며 실련이 잦아지고 체력 회복이 더뎌진다. 따라서 단시간의 휴식이라도 필수불가결. 동료와 이야기하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지면 금상첨화.

잠수와 하차가 없도록 신청서 제출 전 본인의 상황, 일정 및 역량을 충분히 고려하길 바라며,

총괄진은 규칙을 숙지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 바란다.

대피소 내 생존자 안내사항

[일상기간]

 

3일동안 진행되는 일상기간 내에서는 캐릭터들 간의 역극 및 조사가 가능하다.

이벤트 진행 전 조사를 나가 생존을 위한 물자를 모을 수 있으며, 건물들의 위협을 제거하고 갈 수 있는 곳을 늘릴 수 있다.

위기가 닥치기 전에 충분히 준비를 마쳐두자.

감염자

[감염자에 대하여]

 

2017년 4월 13일에 느닷없이 나타난 정체불명의 바이러스에 감염된 자들.

웬만한 충격에도 죽지 않으며, 고통을 느끼지 못하니 그 어떤 공격을 받아도 무조건 눈앞의 고깃덩이를 향해 달려든다.

이 감염자를 빠르게 죽이기 위해선 정맥이나 동맥을 찔러 즉시 쇼크사 시키거나, 뇌에 무기를 찔러넣어 억지로 깨어있는 뇌를 잠재우는 방법 밖에 없다. 모두 부르는 호칭은 다르기에 정확히 정해진 이름은 없지만, 대부분 영화에 영향을 많이 받은 건지 좀비라고 부르는 사람이 많다.

[감염루트]

 

1) 직접감염

감염자에게 물리면 감염이 되고, 아이러니하게도 감염자는 생존자에게서 식욕을 느끼기 때문에 생존자는 감염자에게 물릴 위험을 피하긴 어렵다.

그렇게 물리고 난 당장은 괜찮아 보일지 몰라도, 물린 부위부터 점점 괴사되어 썩어가기 시작한다. 그렇게 세포가 죽어 괴사 된 부분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고, 그렇게 천천히 온몸이 썩어 사망한 뒤 다시 살아나 포식자가 되는 것이다.

 

 다행히도 감염 속도는 그리 빠른 편이 아니기에 항생제를 복용해 감염 속도를 늦추거나, 아예 물린 부위를 통째로 잘라내는 방법도 있으니 물리더라도 진정할 것을 명심하라.

 

2) 사망

사망한 후 몇분이 지나지 않아 사망한 생존자는 잠깐 발작을 일으키고, 다시 깨어나 주위에 있는 모든 생명을 공격한다.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절대 끝내는 것을 망설이지 말라.

대피소 내 준용 규약
대피소 내 안내사항
bottom of page